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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한 지식/매트랩

매트랩 Powertrain Blockset과 Vehicle Dynamics Blockset을 이용한 차량 모델링 쉽게 따라하기2 | 엔진을 모터로 교체

by 그래도_明 2021. 3. 17.

매트랩 Powertrain Blockset과 Vehicle Dynamics Blockset을 이용한 차량 모델링 쉽게 따라하기2 | 엔진을 모터로 교체

 

**앞선 포스트**

2021.03.17 - [유용한 지식/매트랩] - 매트랩 Powertrain Blockset과 Vehicle Dynamics Blockset을 이용한 차량 모델링 쉽게 따라하기1 | 프로젝트 설계

앞선 포스트에서 설명한 프로젝트 설계가 완료되면 EVReferenceApplication 시뮬링크 창과 DLCReferenceApplication 시뮬링크 창을 띄워보자. 매트랩의 현재 폴터 창에서 system > EvReferenceApplication.slx 와 DLCReferenceApplication.slx 파일 둘 다 더블클릭하면 된다.

시뮬레이션 창 두 개 다 띄우기

이제 열린 두 창을 왔다 갔다하며 DLCReferenceApplication 내에 있는 자동차의 엔진을 모터로 바꿔 볼 것이다. 편의를 위해 Ev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 하는 작업은 파란색 글씨로, DLC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 하는 작업은 초록색 글씨로 작성하였다.

 

 

엔진을 모터로 바꾸기

1. Ev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 Environment 들어가기

- 아래 표시된 블록 복사

2.  DLC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 Environment 들어가기

- 붙여넣기 후 출력1(Env)에 접속시키기

3. Ev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 Passnger Car 들어가기

- Electric Plant Input, Electric Plant, Electric Plant Ountput 블록 복사

 

4. DLC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 Passnger Vehicle 들어가기

- Engine Input, Engine, Engine Output 블록 제거

- 붙여넣기 후 입력2(Cntrl)과 Driveline, 입력3(Env)을 입력

- EngTrq 태그를 Electric Plant Output 블록의 출력1(ElecFdbk)으로 이동

- Electric Plant Output 블록의 출력1(ElecFdbk)을 전체 출력1(VehFdbk)에 묶어 버리기

5. DLC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 Passnger Vehicle -> Electric Plant Intput 블록 들어가기

- 입력1(Ctrl) 옆의 Bus selector 더블클릭

- Selected Signal에서 ???MotTrqCmd 지우고 ECU.EngTrqCmd 추가

- 그 밑 Bus selector에서도 ???MotSpd 지우고 EngSpd 추가

6. DLCReferenceApplication 창에서 Passnger Vehicle -> Driveline Input 블록 들어가기

- 입력3(EngTrqCmd) 옆의 Bus selector 더블클릭

- Selected Signal에서 ???EngTrq 지우고 MotTrq 추가

 

7. 엔진을 모터로 교체 및 배선 수정 완료!

 

*포스트 전체 시리즈 목차*

2021.03.17 - [유용한 지식/매트랩] - 매트랩 Powertrain Blockset과 Vehicle Dynamics Blockset을 이용한 차량 모델링 쉽게 따라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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